요즘 회사일 때문에 눈코 뜰새 없이 바쁜지라 거의 블로그를 버려뒀습니다. ㅠㅠ 회사에서 머리를 풀 회전시키고 집에 와서 잠시 쉬었다가 다시 작업하고 이런 날들을 거의 추석 근처부터 반복했더니만... 머리가 타는 듯(?) 하네요. ㅠㅠ 그래도 작업은 꾸준히 해야 하는지라 틈틈이 기능을 추가해서 화면 그리기 알고리즘 업그레이드 + 작업 표시줄 + 시스템 모니터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아래는 진행된 것을 캡쳐한 화면입니다.
<작업 표시줄과 시스템 모니터가 추가된 화면>
이제 조금만 더 만들어서 콘솔 쉘까지 추가하면 그럴듯해지겠군요. ㅎㅎ 이번에는 동영상보다 직접 실행할 수 있는 QEMU의 이미지를 올렸습니다(절대 동영상을 찍기 싫어서가 아닙니다. ㅠㅠ). 어떻게 돌아가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다운 받아서 실행해보시면 얼마나 허접한지(?) 볼 수 있을 겁니다. ㅎㅎ 파일을 다운받아서 압축을 푼 후 디렉터리 안에 있는 MINT64OS.bat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아우... 새벽형 인간으로 거듭난지 꽤 되었지만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건 여전히 힘드네요 ㅎㅎ 이제 그만 또 작업하러 가봐야겠습니다. ;) 다음 글이 또 언제 올라올지 모르겠지만, 틈나는 대로 진행상황을 올리겠습니다. 그럼 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 ;)
'OS Kernel > MINT64 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lestone] Milestone과 함께 잠시 돌아왔습니다. ;) (28) | 2010.03.28 |
---|---|
NASM 컴파일러로 SYSCALL과 SYSRET를 실행할 때 주의할 점... (11) | 2009.12.12 |
[Milestone] MINT64 OS의 GUI 시스템을 만들고 있습니다. ㅠㅠ (10) | 2009.10.17 |
[Milestone] 2D Graphic 라이브러리에 클리핑(Clipping)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6) | 2009.09.20 |
[Milestone] 코드로 구현된 MINT64 OS의 윈도우 프로토타입이 나왔습니다. ;) (4) | 2009.09.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