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 이것 참... 머리가 아픕니다. ㅠㅠ GUI Architecture를 구상하고있는데 어떤 것이 더 간단하고 효과적일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GUI를 구현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크게 아래와 같이 세가지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1번처럼 구현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것 같은데, 가장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 윈도우 겹침 처리더군요. 각 Application이 그리는 시간이 틀릴텐데, 마구잡이로 그리다가는 겹치는 부분에 대한 처리가 정상적으로 될 것 같지 않더군요. 아우... ㅠㅠ
일단 좀 고민을 더 해봐야겠습니다. ㅠㅠ 어흑... 정말 산 넘어 산이군요.
ps) 혹시 Linux나 Windows의 GUI 구현에 대한 문서가 나온 게 있나요? 혹시 보신분 있으시면 덧글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ㅠㅠ
- 윈도우를 그릴때 Application에서 직접 Graphic Buffer에 접근해서 그린다.
- Window Manager가 Application의 Draw 함수를 호출해서 Serialize 해서 그린다. 즉 Kernel이 개별 Application의 함수를 호출한다.
- Application은 자신의 윈도우를 위한 임시 Graphic Buffer를 가지고 있고, 다 그리고 난 후 Graphic Buffer로 바로 복사해준다.
1번처럼 구현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것 같은데, 가장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 윈도우 겹침 처리더군요. 각 Application이 그리는 시간이 틀릴텐데, 마구잡이로 그리다가는 겹치는 부분에 대한 처리가 정상적으로 될 것 같지 않더군요. 아우... ㅠㅠ
일단 좀 고민을 더 해봐야겠습니다. ㅠㅠ 어흑... 정말 산 넘어 산이군요.
ps) 혹시 Linux나 Windows의 GUI 구현에 대한 문서가 나온 게 있나요? 혹시 보신분 있으시면 덧글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ㅠㅠ
'OS Kernel > MINT64 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imple GUI Demo 완성... 그러나 속도는 ㅠㅠ)-b (6) | 2008.08.24 |
---|---|
윈도우 처리에 대한 기본 알고리즘을 드디어 결정했습니다. ㅠㅠ (2) | 2008.08.19 |
끄응... 멀티 프로세서 환경에서 인터럽트 처리가 생각보다 까다롭군요... ^^;;;; (0) | 2008.08.15 |
와우~ 드디어 그래픽 모드로 전환~!!! (2) | 2008.08.11 |
요즘 포스팅은 거의 근황을 알리는 수준 정도군요... ^^;;;; (2) | 2008.08.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