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F64의 Relocation 쪽을 실컷 파다가 문득 정신을 차려보니 잘 시간이 넘었더군요. 그래서 블로그의 덧글이나 확인하려고 들어갔는데, 요 며칠 포스팅한 글을 보니 잡담에 가까운 글이 많았습니다. ^^;;;; 아무래도 최근에 하고 있는 삽질 때문인 것 같습니다. ㅎㅎ

 언능 삽질을 끝내고 빨리 정리해야 할텐데... 욕심이 점점 많아져서 이것 저것 많이 하게 되는군요. 일단 지금은 간단한 GUI까지 해서 결과를 정리할까 생각 중입니다. GUI라고 해봤자 Frame Buffer 모드 비슷하게만 만들면 간단한 알고리즘으로 윈도우 비슷하게 흉내낼 수 있으니, 모양만 갖추는 거지요. ;) 아니면 닌텐도 DS에 올린 GUI 관련 소스를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어휴, 할 것은 많고... 고민할 것도 많아서 머리가 지끈거립니다. 연이은 야근으로 인해 머리도 복잡하고 ㅎㅎ... 그래도 머리가 복잡한 덕분에 얻은 주옥같은 아이디어가 있어서 그나마 위로가 되는 것 같습니다.@0@)-b  주옥같은 아이디어가 뭔고 하니, 바로 한글 입력 처리에 대한 알고리즘입니다. ^^)/~

 일반적으로 한글 입력 처리는 오토마타를 사용해서 해당 상태에 따라 한글을 출력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오토마타를 이해하면 쉽게 구현할 수 있는 부분이긴 하지만, 한글 입력 오토마타라는게 간단히 몇줄로 설명할 수 있는 내용이 아닙니다. 그래서 오토마타를 사용하지 않고 처리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ㅠㅠ 그런데 갑자기 테이블을 사용해서 매치하는 방법이 떠오르더군요. @0@)-b

 아이디어를 간단히 설명하면 키 순서와 일치하는 한글을 테이블로 만들어서 입력된 키값과 테이블에 있는 값을 비교해서 처리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완성형 한글의 경우 숫자도 그리 많지 않으므로 충분히 테이블로 커버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구현 또한 아주 간단하고 오토마타보다는 더 직관적이지요. ;)

 아아~ 또 즐거운 주말이 다가오는군요. 이번 주말은 좀더 빡시게 굴러서 대충 마무리를 해야겠습니다. ;)
 그럼 다들 좋은 밤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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