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x86 Project

오늘 블로그를 순회하다가 재미있는 프로젝트를 발견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동작하는 안드로이드 OS(Android OS)를 PC에서 실행시키는 프로젝트인데요, Android-x86가 바로 그것입니다.

<Virtual Box에서 실행 중인 Android ICS 버전>


Virtual Box에서 실행하기

Android-x86에 가보면 ICS(Icecream Sandwitch) 버전까지 포팅이 되어있는데, 가상머신의 한 종류인 Virtual Box를 사용하면 번거롭게 설치하지 않고도 실행해볼 수 있습니다. Virtual Box에서 실행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Virtual Box에서 새로 만들기를 선택한 다음, 운영체제버전을 각각 OtherOther/Unknown으로 설정해주고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됩니다. 단, 원활한 실행을 위해 RAM512MB 이상으로 설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가상머신을 생성했으면, 이제 Android-x86에서 Live CD를 다운받을 차례인데요, 다운로드 리스트로 이동하셔서 android-x86-4.0-RC1-eepc.iso를 다운받으면 됩니다.

다운받은 뒤에는 아까 생성한 VirtualBox 가상머신에 다운받은 iso 이미지를 CD-ROM으로 추가해줘야 합니다. CD-ROM을 추가하려면 설정 메뉴를 눌러 뜨는 설정창에서 저장소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IDE 컨트롤러에 보이는 + 표시된 CD를 클릭하여 CD-ROM과 이미지를 선택해줍니다. 글로 쓰려니 좀 복잡한데, 아래 그림을 보면 쉽게 진행할 수 있을 겁니다. ^^;;;;

CD-ROM까지 추가했으면 이제 실행합니다. 그리고 잠시 기다리면 ICS 설정화면이 표시되고, 안드로이드 OS가 동작할 겁니다.

아쉬운점....

안타깝게도... 아직 네트워크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네요. ㅠㅠ 그래서 사실 기본으로 설치된 기능을 확인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할수가 없습니다. ㅠㅠ 그래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만큼, 곧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날이 올 것 같네요. ;)

Sun2ace님의 제보로 이미 네트워크 사용이 가능한 ICS 버전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http://sun2ace.blog.me/130134391597 로 가시면 마켓 이용까지 가능한 버전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