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구에구... 오늘 교육 끝나고 집으로 쏜살같이 달려와서는 그 동안 마음에 걸렸던 부분들을 수정했습니다. 사실 더이상 손대기에는 시간도 부족하고, 목표로 정한 것이 있어서 더이상 구현만 할 수는 없었다는... ㅠㅠ 그래서 완성도는 약간 떨어지지만, 프로토타입을 완료했습니다. ㅎㅎ

 지금까지 진행된 것은 멀티 태스킹 + 파일 시스템 + 동적 메모리 관리 + GUI 시스템 + 기타 시리얼, 마우스, 하드 디스크 드라이버 등등 정도 입니다. 뭐 많이 하긴했는데, 적어놓고보니 별거 없군요. ㅠㅠ 아래는 1.0 버전의 스크린샷입니다.

 파일 시스템이 추가되어서 시리얼로 실행파일을 매번 전송해서 실행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졌습니다. "Application Pannel"에서 "GUI Shell"을 실행한 다음 루트 디렉토리에 있는 테트리스 실행파일을 load 명령으로 실행하면 테트리스가 실행됩니다. ^^)-b GUI 쉘은 화면을 지우는 cls 명령과 디렉토리를 표시하는 dir 또는 ls 명령만 가지고 있습니다. 

 기념삼아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할 수 있는 파일을 올립니다. 아래 파일을 다운 받으셔서 압축을 푸신 다음 "qemu64MyOs.bat" 파일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아아~ 오늘도 늦게까지 작업했더니 피곤합니다. ㅠㅠ. 일찍 끝낼 수 있었는데 QEMU가 Single Core 모드로 동작할때 IOAPIC 쪽을 사용하지 않는 걸 몰라서 한참 삽질했습니다. ㅡ_ㅡa... 커널이 잘못된 줄 알고 2시간동안 갈아 엎었습니다. 디버그 코드 덕에 겨우 알았다는... 싱글 코어일때는 PIC를 그대로 쓰도록 바꿔놔야겠군요. ㅎㅎ

 이크~ 저는 이만 자야겠습니다. 다들 좋은 밤 되세요~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