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진행된 소스 코드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코드를 워낙 많이 넣었더니 테스트 코드를 지우다가 실수로 원래 코드를 지우는 경우도 생겨서... ㅠㅠ 이거 표시를 제대로 해놔야겠더군요.

 제가 "변수명이나 매크로는 그 이름 자체가 자신을 설명할 수 있어야한다"는 주의라서 변수명/함수명 등등을 굉장히 길게쓰는 편입니다. ^^;;;; 특히나 커널 코드처럼 장래에 계속 볼일이 있는 코드 같은 경우는 더더욱 심한 편이지요.

 시간이 지나면 잊혀지기 마련인데, 주석이나 잡 문서로 아무리 잘 설명해 놓은들 변수나 함수 이름을 보고 무슨 뜻인지 한번에 알 수 없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각자의 스타일이 있으니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짧고 간결하게 쓰는게 더 낫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돌 던지지 말아주세요 ㅠㅠ 그냥 제 생각입니다. ㅠㅠ).

 그런데 너무 길게쓰니 함수 호출하거나 할 때 한 컬럼이 굉장히 길어지더군요. 저는 왠만하면 80 컬럼을 맞춰서 쓰려고 노력합니다. 따라서 개행을 해야하는데 결국 한 라인에 함수나 변수가 몇개 못 들어간다는... ㅠㅠ 크윽... 이거 최악의 조합인 것 같습니다. ㅠㅠ 소스코드가 좀 희한한 트리 모양으로 보이는 군요. ㅠㅠ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는 나중에 한번 의견을 나눠봐야하겠지만, 일단 길게 작업해두는 쪽으로 가야겠습니다. 일단 제가 이해하기 쉬워야 남들한테 설명하기도 쉬우니까요. ㅎㅎ

 어휴 벌써 또 시간이 이렇게 됬군요.
 다들 좋은 밤 되세요 ㅎㅎ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