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환닷컴에서 재미있는 글을 읽었습니다. 바로 커뮤니티 패킹에 대한 글인데요, 임완수 미국 메히리대 교수님께서 처음 제시하신 개념이라네요. ^^ 전체 글은 이정환닷컴 - 세상을 바꾸는 지도, 커뮤니티 매핑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패킹의 개념 자체는 간단합니다. 사람들이 모여 자발적으로 부분 부분 정보를 제시하면 이런 작은 부분들이 모여 하나의 완성된 정보가 된다는 겁니다. ^^ 원 글에서 예로 미국의 공공 화장실 프로젝트를 들고 있는데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자신의 주변에 있는 공공 화장실 정보를 올려 뉴욕 전체의 공공 화장실 정보가 만들어 진 겁니다. 와우~!! 멋지네요 ㅎㅎ


스마트폰 발전으로 이런 일도 가능해졌군요. ㅎㅎ 이제 정말 아이디어로 승부보는 시대가 온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ㅁ<)-b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