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부로 한국에서도 드디어 유료 앱을 등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0@)-b 물론 구글 Checkout 계정이 필요하고 여기에 덤으로 Adsense 계정도 필요하다는 문제가 있지만, 그래도 유료 앱을 등록할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 일입니까? ㅠㅠ

저도 이 소식을 접하고 내리 개발자 콘솔(http://market.android.com)으로 달려갔는데... 얼래... 문제가 있었습니다. 예전에 시험삼아 유료 앱을 등록해 보겠다고 구글 체크아웃 계정을 만들었는데... 그 당시에는 우리 나라가 없었기 때문에 일본으로 등록했습니다. 그리고 이것 저것 테스트해보다가 지불 계좌(Payout) 등록을 못해서 유료 앱 등록을 못하고 그냥 내비두었지요. 그런데 이번에 한국이 지원되면서 나라 정보를 수정하러 갔더니... 얼래?? 구글 체크아웃에서 나라 정보는 수정이 안되는 겁니다. ㅠㅠ

설상 가상으로 개발자 콘솔에서 연결한 구글 체크아웃 계정도 수정할 수가 없더군요. 구글에 문의한 결과...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고 다시 25 달라를 내고 등록한 뒤에 자기들한테 연락주면 새로 생성한 계정으로 앱을 옮겨준다고 했습니다. 어흑... ㅠㅠ 이게 왠 삽질... 그래서 울며 겨자먹기로 새로 등록하고 앱을 이동시켜 달라고 메일을 보냈습니다. ㅠㅠ

그런데 가만히 보니 유료 앱 판매 수익 지불을 구글 Adsense로 하는 걸로 되어 있더군요. 새로 만든 계정에 Adsense 승인이 나있을리가 만무하니 기존에 사용하던 계정의 Adsense Publish ID를 등록했는데... 이 부분은 혹시 문제가 있을까 해서 문의를 해둔 상태입니다. 혹시나 문제가 있다면 다시 글을 하나 더 올리겠습니다. ;)

에궁... 이거 원 여간 불편한 게 아니군요. ㅠㅠ 그동안 광고로 번 돈 다시 본전치기가 됐다는 ㅠㅠ... 구글이 사용자들을 위해 조금 더 신경 써 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ㅠㅠ 그래도 유료 앱을 올릴 수 있게 되었으니 색다른(?) 경험을 해볼 수 있겠네요. 상당히 기대됩니다. ㅎㅎ

그럼 좋은 밤 되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