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회사일때문에 한참 폭발코딩중이다. 그중에 하나가 스크립트 파일을 읽어서 조건에 맞는 어떤일을 해주는 스크립트 프로그램인데, 이게 아주 예술(??)이다.

학교를 얼마 다니지 못하고 일하러 끌려온(??) 나로서 오토마타니 컴파일러니.. 이런 것들에 대한 지식이 있을리 만무하다. ㅡ0ㅡ/~~ 그나마 예전에 x86 Assembler를 만든다고 책을 좀 봐놓은게 있어서 구현하는데 무리를 느끼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체
계적인 지식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학교로 돌아가면 공부를 열심히 해야 겠군..)

그동안 회사에서 한 일들이 그렇게 복잡도를 요구하는것이 아니어서 시간에 쪼달릴 뿐 머리를 그렇게 많이 쓰게 만드는건 없었건만, 이건.. 아까 언급했듯.. 아주 예술이다.

내가 원체 프로그램 기능 추가하고 머하고 하는걸 싫어하기 때문에, 이번 프로젝트는 추가적인 기능을 하는 놈을 아예 스크립트로 빼버려서 텍스트만 밀어넣고 데이터만 몇개 주면 조건에 맞추어 추가적인 기능을 하는 놈을 실행해 버리는.. 그런 대찬 프로젝트를 계획했다.

한 3일해서 아래의 if/else if/else문을 약간의 문제를 남기로 처리하는데까지 구현을 했는데, 역시 머리가 윽시로 아프다. ㅡ0ㅠ/~~


 

if( ( ( NODEID == 1001 ) || ( NODEID == 1002 ) ) && ( GROUPID == 1000 ) )
{
 if( ( NODEID == 1000 ) || ( GROUPID != 1000 ) )
 {
  if( NODEID == 1001 )
  {
   exec 1.exe;
  }
  else
  {
   exec 2.exe;
  }
  exec a.exe;
 }
 else if( GROUPID == 1000 )
 {
  exec b.exe;
 }
}
else if( ( GROUPID != 1000 ) && ( ( NODEID > 2000 ) && ( NODEID < 2002 ) )
{
 exec c.exe;
}
else if( GROUPID != 1000 )
{
 exec d.exe;
}
else
{
 exec e.exe;
}

exec f.exe;
kill PROCESSID;



음.. 적고나니 실제로 이것보다는 약간 더 복잡했던듯.. ㅡ_ㅡ;;;
사실 예전부터 이런걸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새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되어 한번 해볼 수 있었다.

역시나 복잡하군.. ㅡ_ㅡ;;;
조 30줄도 안되는걸 처리할라고 내가 아는 모든 지식은 총동원되고, 아아 빡심...
나의 내공은 아직도 멀었나 보다.

쩝쩝.. 좀 한가해지면 x86Assembly나 빨리 완성해야 겠다.
그람 먼가 내공이 좀 올라가겠지. ㅋ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