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NDS 동영상 인코딩(BatchDpg)

 원문 :  http://kkamagui.springnote.com/pages/492909


들어가기 전에...

0.시작하면서...

 NDS로 동영상을 보려면 문쉘과 DPG 파일 포맷으로 인코딩해주는 툴이 필요하다. 물론 NDS의 사양이 그렇게 좋지 않기 때문에 인코딩시에 질을 많이 떨어뜨려야 하는 문제가 있지만... 나름 볼만하므로 통근시간이 길거나 학교까지 거리가 먼 사람들은 인코딩을 시도해 볼만하다.


 DPG 파일 포맷은 간단한 헤더와 MP2 Audio 그리고 MPEG1 Video 파일로 구성된다. 쉽게 이야기하면 오디오 파일 따로 비디오 파일 따로 생성하여 그냥 묶어놓은 것 뿐이다. 프로그램에 능한 사람이라면 인코딩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서 인코딩하여 DPG 파일을 생성하는 것도 가능할 것이다. 일반인들은 인코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되는데, 많이 쓰는 인코딩 툴은 BatchDPG가 있다.

 BatchDPG를 이용해서 인코딩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1.BatchDPG 설치

 BatchDPG 파일은 구글에서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데, 거의 영문판이다. 다행이도 한글화시켜놓은 프로그램이 있으니 BatchDPG 1.2K 버전이다. 현재( 2007/09/23 20:16:34 )까지 1.3 Beta 버전까지 나와있는데, 구버전을 쓰기가 좀 그렇다고 느끼는 사람은  BatchDPG12KNew.zip 를 받으면 된다. 1.2K 버전에 1.3 Beta 버전의 Libary를 덮어씌운 버전이다.


 BatchDPG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려면 추가적으로 아래와 같은 것들이 더 필요하다.


2.BatchDPG 사용

 위의 두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한 후 BatchDPG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된다.

 화면.PNG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다.

  1. 동영상과 자막을 설정하고 맨 아래에 추가 버튼을 이용하여 작업을 추가한다.
  2. 작업할 동영상을 계속 반복하여 추가한다.
  3. 작업 추가가 끝났으면 맨 아래에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인코딩 작업을 수행한다.

 작업이 완료되면 해당 폴더에 DPG 파일이 생성된다.


3.마치면서...

 간단히 DPG로 인코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이제 DPG의 세계로 빠져보자. @0@)/~~!!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