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까마굽니다 (__)

오늘 외근을 나왔는데 말이죠.. ㅡ_ㅡ;;;

테스트가 길어져서 멀할까 생각하던중.. RAM DISK에 대한 생각을 조금 해보기로 했습니다...

쩝쩝.. 외근은 따분하군요.. >_<

RAM DISK라.. 흐음.. 일단 File System은 FAT쪽을 사용할 껀데요..

FAT16을 쓸지.. 32를 쓸지를 모르겠군요..

아무래도 32를 쓸꺼 같습니다. Root Directory에 대한 제한이 없으니..

그냥.. 이걸로.. ㅡ_ㅡ;;;;

흐음 문제는 FAT Driver의 low level I/O 함수의 Read/Write 단위는 Sector단위 인데요..

이걸 메모리랑 맵핑해주는것만 잘하면 될꺼 같군요..

별로 크게 문제가 될껀 없을꺼 같습니다 쩝쩝..

일단 지난주에 정리했던 Fat Driver를 잘 살펴본다음, 적당히 메모리를 할당해서..

File Allocation Table, Root Directory만 만들어주면 될꺼 같군요..

지금 당장 생각은 이런데, 모르죠 또 하다보면 희한한게 걸릴지.. ㅡ_ㅡ;;;

제가 Ram Disk를 생각한 이유는, 이제 곧 더 추가될 GUI Manager의 테스트를 위함이지요..

아무래도, 실제 HDD를 이용하면 약간의 위험부담도 있고 속도도 느리니까

걍 프로그램을 Serial로 전송해서 거기서 RamDisk에 저장한다음..

반복 실행이 가능하도록 할려구 생각중입니다.

Ram Disk니, Read Write 하는 속도가 HDD랑은 비교도 되지 않겠지요.. ㅋㅋㅋ

그걸 노리고 있답니다.

그나저나.. 처음엔 계획에도 없었고 꿈에도 없었던.. 별 희한한 것들을 다 만들게 되네요..

RAMDISK를 제가 초기에 생가할때는, 별로 필요없는 기능(??) 이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생각하니 의외로 쓸모가 많겠군요.. 특히..

HDD가 없는( 그럴리는 없겠지만 ) 곳에는.. 거의 필수겠네요.. 쩝쩝..

머.. 일단 해봐야겠슴다 그려..

다들 좋은하루 되세요.. (__)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