맡고 있는 일의 특성상 텍스트 파일에서 데이터 추출하여 패턴을 분석하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특히 지금이 딱 그런 시즌인데요, 오늘은 이상하게 텍스트 파일을 열자마자 엑셀말고 다른 방법을 찾아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 그래서 틈틈이 연습했던 루비(Ruby) 언어를 사용해서 한 번 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루비를 써야겠다고 말하고 실행을 옮기려던 순간... 옆의 상사가 그러더군요.

"C로도 할 수 있는데...."

예~, 맞습니다. 물론 C로도 할 수 있지요. 다만... 루비를 쓰면 문자열 처리가 편리하고 큐와 리스트 자료구조, 정렬 등등의 기능을 좀더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뭐, 이런 빵빵한 지원이 루비같은 스크립트 언어의 강점 아니겠습니까? ^^;;; 그리고 코딩하기도 편하고 마음도 가볍고 말이죠. ㅎㅎ

이런 설명을 하려고 하는 찰나.... 이런 말이 다시 들렸습니다.

"C로도 할 수 있는데, 왜 시간 낭비를 하지...?"

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앍~!!!! 정말 믿고 싶지 않은 이야기에요. ㅠㅠ 저 말을 듣고 이게 꿈인가 싶었습니다. 상사도 저랑 같은 생각을 하고 있을 줄 알았거든요. ㅠㅠ 그런데 시간 낭비라니요. ㅠㅠ 목적에 맞는 언어를 택해서 작업을 편하게 하려고 한게 시간 낭비라니... 이런게 시간 낭비면 항상 우리는 오래된 돌도끼 같은 도구를 쓰면서 몸으로 때우며 묵묵히 작업을 반복해야 하는 건가요? 어휴... 아무리 하드웨어가 강한 회사라지만... 이래서야 원... ^^;;;;;

스크립트 언어를 배우는 건 절대 시간 낭비가 아닙니다~!!!
그리고 새로운 것을 배우고 시도하는 것을 막는 건 프로그래머의 앞 길을 막는 겁니다.


쓸쓸한 날씨처럼 기분도 쓸쓸하네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