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어김없이 글을 정리하면서 BIOS 서비스 루틴에 대해서 쓰고 있었습니다. 보통 위키피디아를 많이 찾는데, 오늘은 왠지 구글신에게 물어 보고 싶더군요. 역시나 멋진 링크를 보내 주셨습니다. 만세~!!!!


http://bioscentral.com/misc/biosservices.htm

http://www.htl-steyr.ac.at/~morg/pcinfo/hardware/interrupts/inte1at0.htm


위의 링크로 가면 BIOS 서비스 루틴 및 기타 BIOS 관련 자료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주 잘 정리되어 있더군요. ㅎㅎ 좋구로~!! 이렇게 일거리가 또 하나 줄어든다는~!!!

아래는 이번에 정리하면서 새로 만든 부트 로더의 화면입니다. 아무래도 따라하기 식의 내용이다 보니, OS를 완전히 처음부터 다시 만들고 있습니다. ㅎㅎ 이제 조금만 더 있으면 OS 이미지를 로딩하고 실행하는 화면이 나오겠군요. ;)

OS 이름 때문에 상당히 고민했는데, 그냥 MINT(민트)64 OS로 정했습니다. Multi-core INTelligent 64bit OS의 약자로 멀티 코어를 지원하는 똑똑한 64bit OS라는 의미입니다. ㅎㅎ 약간 촌스럽긴 하지만, 여자 친구의 강력한 지지가 있어서.. ^^;;; (후배야 쏘리 ㅠㅠ 횽 맘 알지? ㅋㅋ)

어휴... 코딩하려 글 적으랴... 내용 검증하랴... 시간이 무지 부족하군요. ㅡ_ㅡa... 이래서는 영 답이 안 나오는 데... 어떻게 해결 방법을 찾아야겠습니다. 반드시 말이죠. ㅠㅠ

엇, 고민하는 사이 벌써 잘 때가 됐군요. 다들 좋은 밤 되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