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멤버십에서 활동할 때 자료 남기는 습관이 든 이후로,  뭘 했다 하면 주절 주절 적어 놓는 게 버릇이 됬습니다. 메모장은 보통 회사 밖에서는 스프링노트(http://kkamagui.tistory.com)을 많이 쓰고, 요즘은 회사 때문에 미투데이(http://www.me2day.net/kkamagui)를 씁니다. 회사에서는 블로깅하기도 힘들 뿐더러, 회사가 보안이 나름 엄격한지라 외부로 뭘 보내면 의심을 받거든요. ^^;;;;

요즘 OS를 만드는 내용에 대해서 정리를 하고 있는데, 초반 설치부터 GUI 애플리케이션까지 모든 과정을 다 다루려고 하니 쓸게 한두가지가 아니더군요. 쩝쩝 힘듭니다. ㅠㅠ 오늘은 GCC 소스를 이용해서 크로스 컴파일러를 만드는 내용을 좀 적어 봤는데, 예전에 블로그에 남긴 글을 참고하면서 썼습니다. 정말 간단한 메모만 남겼는데 그것 때문에 훨씬 수월하게 끝낼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크로스 컴파일할 때는 옵션부터 시작해서 빌드 순서까지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며 며칠 동안 했었는데, 오늘은 1시간도 안 걸려서 끝나더군요. ㅠㅠ)-b GCC 소스를 통해 크로스 컴파일러를 만드는 방법은 http://kkamagui.tistory.com/507 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흑... 정리란 역시 좋은 것이군요. 이게 없었더라면 주말 다 날릴 뻔 했습니다. ㅠㅠ 얼마나 다행인지... ㅎㅎ 앞으로도 계속 열심히 남겨야겠습니다.

메모 쵝오 >ㅁ<)-b

ps) 그러고보니 스프링노트에 elf64 파일 포맷 재배치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쓰다 말았는데, 언능 마무리해서 포스팅해야겠군요. (근데 볼 사람이 있을라나… ㅡ_ㅡa..)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