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NDS 홈브루에 DLDI 패치하는 방법

원문 :http://kkamagui.springnote.com/pages/1189016

 

들어가기 전에...

0.시작하면서...

 이 문서는 파일에 접근하는 NDS 홈브루를 정상적으로 실행하기위해 DLDI 패치를 적용하는 방법을 설명한 문서이다.

 

1.DLDI란?

 DLDI는 Dynamically Linked Device Interface의 약자로써, NDS 홈브루 개발에 사용되는 libfat 라이브러리에서 사용한다. libfat는 기기에 포함된 MicroSD 또는 SD와 같은 메모리 카드 영역에 접근하여 파일을 읽고 쓰는 기능을 하는 라이브러리이다. 메모리 카드에 데이터를 읽고 쓰는 NDS 홈브루라면 반드시 사용하고 있는 라이브러리이다.

 하지만 각 기기마다 메모리 카드에 접근하는 방식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기기에서 정상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DLDI에 패치를 가해야 한다.

 

2.DLDI 패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DLDI 프로그램은 http://chishm.drunkencoders.com/DLDI/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웹 페이지의 중간쯤 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이다. 붉은 사각형으로 표시된 "Win32 GUI Download" 를 클릭하여 파일을 저장하자.

DLDI.PNG

<DLDI 패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면 여러 파일이 나오는데, 그 중 "dlditool32.exe" 파일만 있으면 되므로, 해당 파일만 남기고 나머지는 모두 삭제하자.

 

3.DLDI 패치 파일 다운로드

 패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았으니 이제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패치파일은 http://chishm.drunkencoders.com/DLDI/ 의 상단(아래 화면 참조)에서 받을 수 있다. 

 자신의 기기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위에서 다운 받은 "dlditool32.exe" 파일이 있는 폴더에 넣자. 만약 파일이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되지 않는다면 dlditool-win32-gui.zip에서 다운로드 하자. DLDI 패치 파일과 패치 프로그램이 포함된 압축 파일이다.

DLDI_Patch_File.PNG

<DLDI 패치 파일>

 

4.홈브루 패치 실행

4.1 초기 화면 및 기기 선택

 이제 "dlditool32.exe"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될 것이다.

실행1.PNG

<초기 화면>

 최상단의 붉은색 콤보박스는 홈브루를 동작시킬 기기를 선택한다. 만약 자신의 기기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위로 돌아가서 다시 DLDI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dlditool32.exe파일과 같은 폴더에 넣어두자.

 

4.2 NDS 홈브루 파일 선택

 이제 실제 패치할 홈브루를 선택해야 한다. 홈브루 선택은 우측 중앙 쯤에 있는 "..." 버튼으로 선택하면 된다. "..."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파일 선택 창이 나타날 것이다. NDS 파일을 찾아서 넣어두자.

파일선택.PNG

<NDS 홈브루 파일 선택>

4.3 패치 적용

 파일을 선택했으면 제일 아래 쪽에 "Patch" 버튼을 누르면 된다.

패치실행.PNG

<패치 적용>

 

 패치가 성공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표시될 것이다. 이제 홈브루를 기기에 복사해서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패치성공.PNG

<패치 성공>

 

5.마치면서...

 이상으로 NDS 홈브루에 DLDI 패치를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이제 NDS의 기능을 확장해주는 홈브루의 세계로 빠져보자. ^^)/~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