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P의 비디오 모드를 뒤지다 보니, 4BYTE RGB를 사용하는 FrameBuffer모드가 기본인 것 같았습니다. DebugPrint류의 함수를 곰곰히 살펴본 결과 U32의 값으로 비디오 주소에 계속 출력하고 있더군요. 이걸로 바로 확신이 섰습니다. ^0^)/~
그래서 NDS에 만들어뒀던 한글 출력 라이브러리를 포팅할려고, 뚝딱 소스를 갖다 부었더니 뭔가 잘 안되더군요. ㅜ_ㅜ)/~ 한글이 출력되는 게 아니라 뭔 점같은게 출력됬습니다. 한참 소스를 뒤진 결과, 간단한 연산 버그가 있어서 그랬습니다. 교육 때 들었던 unsigned char과 int의 연산 문제를 제 소스에서 딱 마주치니 웃음이 실실... ㅜ_ㅜ...
결국 그 문제를 해결하고 나니 화면에 한글이 나왔습니다. ㅜ_ㅜ)-b 아아~ 이 감명깊은 순간을 캡쳐로 저장했어야하는데 RemoteJoy라는 프로그램을 깔지 않아서.... 내일 집에 오는대로 RemoteJoy를 설치해서 캡쳐해 올리겠습니다. 물론 소스와 함께 말이지요 >ㅁ<)/~!!!
그럼 다들 좋은밤 되세요 ^^)/~~
그래서 NDS에 만들어뒀던 한글 출력 라이브러리를 포팅할려고, 뚝딱 소스를 갖다 부었더니 뭔가 잘 안되더군요. ㅜ_ㅜ)/~ 한글이 출력되는 게 아니라 뭔 점같은게 출력됬습니다. 한참 소스를 뒤진 결과, 간단한 연산 버그가 있어서 그랬습니다. 교육 때 들었던 unsigned char과 int의 연산 문제를 제 소스에서 딱 마주치니 웃음이 실실... ㅜ_ㅜ...
결국 그 문제를 해결하고 나니 화면에 한글이 나왔습니다. ㅜ_ㅜ)-b 아아~ 이 감명깊은 순간을 캡쳐로 저장했어야하는데 RemoteJoy라는 프로그램을 깔지 않아서.... 내일 집에 오는대로 RemoteJoy를 설치해서 캡쳐해 올리겠습니다. 물론 소스와 함께 말이지요 >ㅁ<)/~!!!
그럼 다들 좋은밤 되세요 ^^)/~~
'PSP 홈브루(Homebr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P 개발 사이트 링크 (1) | 2008.05.06 |
---|---|
VS.net 2008로 PSP 홈브루 개발하기 (6) | 2008.05.02 |
판도라 셋트를 만들려다 실패했습니다. ㅜ_ㅜ (4) | 2008.04.26 |
PSP의 커스텀펌웨어(커펌)에도 사용되는 USB 제어 코드 (6) | 2008.04.22 |
01 따라하는 PSP 홈브루 개발 - Hello World 출력 (18) | 2008.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