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뒤지다가 상당히 재미있는 글을 발견했습니다. 제목은 완벽한 콘솔 폰트였는데, 보니 자기가 쓰고있는 폰트가 콘솔에 아주 좋다는 내용이더군요. http://duncandavidson.com/archives/654 에서 원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무슨 폰트인가 봤더니 Bitstream Vera 폰트라고 하더군요. 폰트는 http://www.gnome.org/fonts/ 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고 폰트 파일을 받아서 압축을 풀면 ttf 폰트들이 생깁니다. 이 파일들을 제어판을 열어서 글꼴을 클릭하시고 글꼴 목록이 나오면 다 붙여 넣으시면 설치가 끝납니다.

 제가 주로쓰는 폰트는 Lucida console 폰트인데, 글자가 멋지게 보입니다. ^^ 아래를 한번 보시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lucida console 폰트

 
 소문자 L과 대문자 I의 구분이 쉽고 늘씬해 보여서 주로 쓰는 폰트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도전장을 던지는 폰트가 나왔으니 Bitstream Vera Sans Mono Bold 폰트가 그것입니다. ^^ 아래가 그 폰트를 적용한 코드인데, Lucida와 한번 비교해보시면 비슷하게 늘씬하면서도 문자들의 구분이 쉬운걸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itstream Vera Sans Mono Bold


 멋지지 않습니까? 단점이라면 약간 굵어 보인다는 것인데, 적응하면 괜찮을 듯 합니다. ^^ 앞으로 폰트는 이걸로 다 바꿔야겠습니다.

 멋진 폰트를 발견하게 되서 아주 행복하군요. (프로그래머에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폰트인 것 같습니다. ^ㅡ^)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