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글을 쓰다가 문득 위에 "동영상" 이라는 버튼이 보였습니다. 이게 뭘까? 한참을 고민하다가 설마하는 생각에 제가 가지고 있는 동영상을 올려보니 블로그에 표시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0@ 이글루스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던 것이 티스토리로 옮기니까 가능해 지는군요.

 생각난 김에 예전에 만들어 뒀던 닌텐도 DS( NDS )용 작은 커널(Kernel) 시연 동영상을 올립니다. ^^ 커널은 OS(Operating System)의 핵심적인 부분으로 주변기기 제어에 필요한 잡다한 코드들을 제외한 핵심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어차피 닌텐도 DS( NDS )는 그렇게 주변기기가 많지 않고 마이크 말고는 다 지원하고 있으니 작은 OS라고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시연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작 화면이 시커멓게 나와서 조금 안타깝군요. ㅡ_ㅜ... 운영체제답게 멀티 태스킹을 지원하고 사운드 및 키패드를 이용해서 게임(??)을 Play 할 수 있습니다. 정겨운 버블버블 음악이 게임 내내 흘러나오고 @$를 다 먹으면 게임이 끝납니다. ^^;;;

 구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제 티스토리의 http://kkamagui.tistory.com/40 에서 보실 수 있고 NDS 홈브루 개발에 대한 내용은 제 티스토리의 홈브루 개발 카테고리 http://kkamagui.tistory.com/category/NDS%20홈브루(Homebrew)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화질은 좀 떨어지지만 즐겁게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

 


+ Recent posts